제 목 | 학생증(다기능카드) 오류사항 확인 및 처리 방법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5.06.30 | 조회수 | 4186 | |||||||||||||||||||||||||||||||||||||||||||||||||||||||||
학생증(다기능카드) 오류 사항 확인 및 처리 방법
학생증(다기능카드) 사용 중 아래와 같은 사유로 갑자기 발생하는 오류 사항을 교내 우리은행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설치되었습니다.
학생증(다기능카드) 오류 발생시 학생증과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지참하여 교내 우리은행으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업무 시간은 09:00 ~16:00입니다
감사합니다. 학생증(다기능 카드) 오류 사항 및 처리 방법 ■ 학생증(다기능카드) 오류 사항별 사용 가능한 기능
■ 오류 사항 발생 원인. ► 안테나 파손 : 카드 테두리에 있으며, 카드 보관 시 여러 카드를 겹쳐 휘거나 끊어지는 경우가 가장 많음. ► 학생증 LOCK : IC 칩을 인식하는 단말기에 반복적(15회 이상)으로 태그하는 경우, 정보보호를 위해 자동으로 LOCK이 됨. 예 ) 카드를 태그해서 출입하는 아파트 출입문 단말기. 직접 닿지 않아도 일정 거리 유지하면 카드 인식하여 반복적 태그 됨. ► IC칩 불량 및 파손 : IC칩 불량의 경우, 발급 후 바코드, 교통기능만 사용가능. IC칩 파손의 경우,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부러짐이나 보관상 부주의로 칩 내부 선이 끊어지는 경우임. ► 현금카드 비밀번호 오류 : 학생증 연결계좌 사용 시 비밀번호 3회 이상 오입력 시 발생. ► 전자화폐 PIN 오류 : K-CASH 충전 시 비밀번호 오류 ♣ 동시에 여러 명이 출결이 되지 않을 때에는 출결 단말기의 일시적 에러일 가능성이 크므로, 바로 재발급 받기보다는 3-4일 학생증 출결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재발급 받을 것을 권유. 단말기는 매일 오전, 오후 업체에서 순회하며 점검하고 있음. ■ 오류 사항별 처리 방법
2015. 06. 25. 교 무 처 장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