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제 목 2018-하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5.10 조회수 2330

 

2018-하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1. 운영기간 : 20180625() ~ 2018716() 16일간

 

2. 수강대상 : 재학 및 휴학생(, 의과대학 의학부 3학년 이상인 학생 제외)

              ※ 휴학생의 경우 다음학기 복학여부와 상관없이 수강 가능하며 군입대휴학생의 

                 경우 20180625() 이전에 전역하는 경우에만 수강 가능함.

 

3. 운영방침

  1) 수강신청은 6학점 이내로 하며 1학점당 강의시간은 총 16시간으로 함.

  2) 강의는 월요일부터 금요일(1~9교시)까지 진행하고 1교시당 강의시간은 50분으로 함.

  3) 계절학기 이수성적은 정규학기의 성적에 산입되지 않고 전체학년 성적에 산입됨.

    (장학금 지급, 수강학점제한제도 적용, 교직과정 선발 등에 반영되지 않음)

  4) 수강인원이 20명 이상인 과목에 한하여 개설함을 원칙으로 함.

    → 일반과목 : 20

       COMMUNICATION IN ENGLISH, English For Professional Track : 15

  5) 수강신청학점 제한 : 개강 후 수강과목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한 학점만큼 직후 계절학기에 

     수강신청학점 제한(그 다음 계절학기에 제한 해제)

  6) 소수인원과목(성적평가 A유형-20명 미만) 소수점 처리기준 변경 : D+학점 이하 5% 이상

    소수점 첫째자리 버림

  7) 재학생인 경우 계절학기 수강 후 졸업 가능함(, 8차 학기 이상 이수하여야 하며 졸업요건을 

     충족해야 함)

  8) 휴학생인 경우 계절학기 수강으로 졸업학점을 충족하더라도 복학하여 최소한 한 학기는 

     이수하여야 함.

  9) 2018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강의평가 및 강의 Feedback 실시

    (해당기간 내에 강의평가를 하지 않는 경우 성적조회 불가함)

  10) 개강 후 수강정정 불가 원칙(학사운영규정 제55조 제3항에 의거함)

  11) 진행 일정상의 각 기간(수강신청기간, 수강료납부기간 등) 도과 시 해당 업무 처리가 

      불가합니다.

 

4. 수강료 : 1학점당 90,000-

  ※ 납부 방법은 붙임2 참조

 

5. 진행일정 : 세부일정은 첨부파일 참조

  1) 수강신청 : 20180523() 10:00 ~ 0525() 24:00 3일간

  2) 수강정정 : 20180530() 10:00 ~ 0531() 24:00 - 2일간

  3) 1차 수강료 납부 : 20180605() 09:00 ~ 0608() 21:00 - 4일간

  4) 2차 수강료 납부 : 20180618() 09:00 ~ 0619() 21:00 - 2일간

  5) 강의평가 : 2018716() 10:00 ~ 720() 24:00

 

 

* 중요 사항

  1) 개강일 : 1학기 종강 익일 생활관 입퇴관 행사로 인해, 차주 월요일 개강(625)

  2) 개강 후 수강정정 불가 원칙(졸업필수과목 이수 등으로 인한 변경 예외적 허용)

  3) 등록금 환불 기준 : 학사운영규정11(등록금 반환기준) 적용

환불금액 구분

개정 후

등록금 전액

 학기개시일 전일까지 (계절학기 개강 전까지)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개시일 ~ 30일까지 (계절학기 : 개시일부터 3일이내)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개시일 30일 다음일 ~ 60일까지 (계절학기 : 개시일부터 5일이내)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개시일 60일 다음일 ~ 90일까지 (계절학기 : 개시일부터 8일이내)

반환하지 아니함

 학기개시일 90일 다음일 ~ (계절학기 : 개시일부터 9일차 부터)

 

6. 문의사항

  1) 계절학기 및 교양과목 관련 문의 : 다빈치교양대학-서울(02-820-6059, 6030)

  2) E-LEARNING(재택강의) 관련 문의 : 다빈치교양대학-서울(02-820-6030)

  3) 국내 대학과의 학점교류 관련 문의 : 학사팀(02-820-6038)

  4) 전공과목 관련 문의 : 각 대학 교학지원팀

  5) 수강료 수납 및 환불 관리 : 총무처 재무회계팀(02-820-6072)

 

 

2018. 05. 01.

 

 

다 빈 치 교 양 대 학 장

 

첨부파일 (붙임1)2018-하계 계절학기 강의시간표(홈페이지공고)_20180501.xlsx
(붙임2)2018-하계 계절학기 일정 및 운영 안내_20180501.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