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사이버감사실 운영 관련 자료 배포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4.11.14 | 조회수 | 4382 | ||||
□ 정부기관의 사립대학 관리 감독 강화에 대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예방적 차원의 업무수행을 위한 사이버감사실 운영의 필요성 존재 ◦ 지난 2011년도 감사원에서 실시한 대학등록금 책정 및 재정운용 실태 점검 이후, 사회적 이슈에 따라 정부기관에서의 대학에 대한 관리․감독이 점차 강화되고 있는 추세임. ◦ 따라서, 효율적인 업무프로세스 및 적절한 내부통제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학내업무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내부구성원의 윤리의식을 고취해야하는 시대적 요구가 있음. □ 내·외부적 다양한 경로로 제기되는 본교 관련 진정 사건의 내부 접수창구 필요성 대두 ◦ 본교 관련된 문제들이 외부기관인 교육부 국민신문고 등에 진정됨으로써 자칫 우리대학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심어줄 개연성이 존재하고, ◦ 내부적으로도 다양한 경로(이메일, 유선, 중앙광장 등)로 제기되던 진정 사건들을 사이버감사실로 일원화하여 내부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업무를 개선함. □ 사이버감사실은 비효율적 업무 개선사항과 교내 윤리문제 신고를 비공개 온라인으로 접수 운영 ◦ 익명 또는 실명으로 사이버감사실 이용이 가능하고, 제보자에 대한 비밀을 보장함으로써 다음 사항의 제보를 활성화 하고자 함. 1. 대학업무의 효율성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한 제도 개선 사항 2. 벤치마킹의 대상이 될 수 있는 우수 사례 3. 거래처를 상대로 불투명한 거래 행위(불공정 거래, 뇌물수수 등 ) 4. 학교 구성원의 비윤리적 행위(부조리, 비위, 압력, 청탁, 금품수수 등) ※ 일반적 내용의 학사관련 질의․건의․문의사항은 포탈 참여마당 이용 ◦ 사이버감사실 이용 시 사실에 근거한 내용을 제보하여야 하며, 사이버감사실에서 처리할 대상이 아니거나 허위의 사실인 경우 조사가 불가함.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