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금 및 기타납입금 고지방법 변경안내
2015학년도부터 재학생을 대상으로 적용되는 등록금 및 기타납입금 고지방법 변경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시행시기 : 2015-1학기부터
◎ 재학생 등록금 및 기타납입금 고지방법 변경사항
구분 |
변경전 |
변경후 |
등록금
고지 |
▶ 중앙대학교 포털사이트 조회, 출력
▶ 등록금고지서 우편 발송
|
▶ 중앙대학교 포털사이트 조회, 출력
- 등록금고지서 우편발송 중지
- 학부모 학사정보서비스 조회, 출력
(개인정보 동의와 핸드폰번호로 인증)
- 등록기간 전 메일 또는 문자 안내
- 등록금 관련 개인별 민원은 계속 처리 |
기타납입금
고지 |
▶‘기타납입금1’또는‘기타납입금2’항목에 대하여 선택적으로 납부
단, ‘기타납입금1’항목에 여러 기타납입금이 있는 경우 항목별 선택 납부 불가
(ex: 학생회비, 졸업기념품비, 앨범비) |
▶ 기타납입금 항목별 선택기간 부여
- 매학기 고지되는 기타납입금 중 전 항목에 대해 본인이 선택한 기타납입금만 고지 납부
- 매학기 등록기간 이전에 선택기간 부여 |
◎ 변경사유
- 고지감면 장학금의 실시간 변경 적용으로 우편발송 고지서와 포털에서 제공되는 고지서와의 실 납부액 차이로 인한 혼선을 방지
- 미 수취된 등록금고지서(성적이수표 포함)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방지
- 기타납입금 납부 시 항목별 선택에 따른 학생 자율 선택권 부여
- 등록금고지서 상의 기타납입금 분리고지 취지 확대
◎ 담당부서 : 재무회계팀(02-820-6880)
2014. 12.
중앙대학교 총무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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