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록금 및 기타납입금 고지방법 변경안내        2015학년도부터 재학생을 대상으로 적용되는 등록금 및 기타납입금 고지방법 변경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시행시기 : 2015-1학기부터    ◎ 재학생 등록금 및 기타납입금 고지방법 변경사항 
| 구분 | 변경전 | 변경후 |  
| 등록금 고지 | ▶ 중앙대학교 포털사이트 조회, 출력    ▶ 등록금고지서 우편 발송          | ▶ 중앙대학교 포털사이트 조회, 출력     - 등록금고지서 우편발송 중지  - 학부모 학사정보서비스 조회, 출력  (개인정보 동의와 핸드폰번호로 인증)  - 등록기간 전 메일 또는 문자 안내  - 등록금 관련 개인별 민원은 계속 처리 |  
| 기타납입금 고지 | ▶‘기타납입금1’또는‘기타납입금2’항목에 대하여 선택적으로 납부     단, ‘기타납입금1’항목에 여러 기타납입금이 있는 경우 항목별 선택 납부 불가  (ex: 학생회비, 졸업기념품비, 앨범비)  | ▶ 기타납입금 항목별 선택기간 부여     - 매학기 고지되는 기타납입금 중 전 항목에 대해 본인이 선택한 기타납입금만 고지 납부     - 매학기 등록기간 이전에 선택기간 부여 |  
 ◎ 변경사유 - 고지감면 장학금의 실시간 변경 적용으로 우편발송 고지서와 포털에서 제공되는 고지서와의 실 납부액 차이로 인한 혼선을 방지    - 미 수취된 등록금고지서(성적이수표 포함)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방지 - 기타납입금 납부 시 항목별 선택에 따른 학생 자율 선택권 부여 - 등록금고지서 상의 기타납입금 분리고지 취지 확대    ◎ 담당부서 : 재무회계팀(02-820-6880)       2014. 12.    중앙대학교 총무처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