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제 목 [안내] 2020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10 조회수 1583

 

<2020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1. 운영 기간 : 2020.12.23.()~2021.1.15.() 16일간

 

2. 수강 대상 : 재학 및 휴학생(, 의과대학 의학부 3학년 이상인 학생 제외)

휴학생의 경우 다음 학기 복학여부와 상관없이 수강 가능

, 군입대 휴학생의 경우 2020.12.23.() 이전에 전역한 경우에 한해 수강 가능

 

3. 수업운영 방법

구분

수업 운영 방법

*대면수업

방역지침 준수 하에 강의실 수업 진행

혼합형

(대면+비대면)

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을 병행하여 실시

 - Zoom 또는 녹화 동영상 강의를 혼합하여 운영

 - 대면, 비대면 수업 비율은 담당교수가 결정

비대면 수업

ㆍ수업의 형태에 맞게 아래 유형 중 선택하여 운영

 Zoom 100%(실시간 화상강의)

 Hybrid(Zoom + 녹화 동영상)

 녹화 동영상 100%

* 비대면 수업도 대면시험 실시 가능

 

대면강의는 코로나19감염 추이 상황에 따라 비대면강의로 전환 가능

 

4. 운영 방침

1) 수강신청은 6학점 이내로 하며 1학점당 강의시간은 총 16시간으로 진행

수강신청 매뉴얼은 추후 공지 예정

2) 계절학기 수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하며, 1교시당 50분 강의 진행

3) 계절학기 이수성적은 정규 학기 성적에 산입되지 않으며, 전체 학년 성적에 산입됨

장학금 지급, 교직과정 선발 등에 반영되지 않음

4) 수강인원이 20명 이상인 과목에 한해 개설함을 원칙으로 함

5) 수강신청 학점 제한 : 개강 후 수강 취소하는 경우 취소한 학점만큼 다음 계절학기에

수강신청을 제한 함

6) 재학생의 경우 계절학기 수강 후 졸업 가능(, 졸업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함)

7) 휴학생인 경우 계절학기 수강으로 졸업학점을 충족하더라도 복학하여 최소한 한 학기는

이수하여야 함

8) 2020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강의 평가를 해당 기간 내에 (2021.1.15.()~1.19.()) 실시

하지 않는 경우 성적조회 불가

9) 개강 후 수강정정 불가 : 학사운영규정 제55조 제3항에 의거함

10) 계절학기 학사 운영 일정을 유념하여 기간 내에 처리하여야 함

수강신청 기간, 수강료 납부 기간 등 이후에는 해당 업무 처리 불가

11) 성적평가 : 전 과목 절대평가(2020-2학기와 동일)

    

5. 수강료

1) 1학점당 \90,000

2) 수강료 납부 방법은 추후 공지

 

구 분

일 정

비 고

수강신청

2020.11.25.() 10:00

~ 11.27.() 24:00

3일간

수강정정

2020.12.3.() 10:00

~ 12.4.() 24:00

2일간

수강료 납부(1)

2020.12.9.() 09:00

~ 12.11.() 21:00

3일간 / 고지서에 기재된

개인별 수강료 납부계좌 확인

수강료 납부(2)

2020.12.16.() 09:00

~ 12.17.() 21:00

2일간

강의평가

2021.1.15.() 10:00

~ 1.19.() 24:00

 

 

6. 진행일정 : 세부 일정은 붙임2 참조

유의 사항

1. 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기간 이외 수강신청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기간 내 수강신청 완료

   요망

 

2. 수강신청 종료 후 수강과목 취소 및 환불 기준

- 취소 기간: 2020.12.18.() 01:00 ~ 2021.1.5.() 23:00

- 환불 기준

환불 금액

세부 내용

수강과목 취소 기간

등록금 전액

계절학기 개강 전까지

2020.12.18.() 01:00 ~ 12.22.() 23:00

등록금의 5/6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3일 이내

2020.12.23.() 01:00 ~ 12.28.() 23:00

등록금의 2/3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5일 이내

2020.12.29.() 01:00 ~ 12.30.() 23:00

등록금의 1/2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이내

2020.12.31.() 01:00 ~ 2021.1.5() 23:00

반환하지 아니함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경과 후

2021.1.6.() 이후

매일 23시부터 익일 1시까지 은행 전산 점검으로 계좌 저장 불가

해당일 23시 이전에 필히 저장(23시 이후에는 날짜에 따라 반환 금액 변경)

 

7. 업무별 담당 부서

부서명

담당업무

연락처

다빈치교양대학(서울)

계절학기 및 교양과목 관련 문의

재택강의(원격수업) 관련 문의

02-820-6059, 6060, 6635, 6631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전공과목 관련 문의

[붙임2] 참고

학사팀

국내대학 학점교류 관련 문의

02-820-6037

재무회계팀

수강료 수납 및 환불 관리

02-820-6072, 6880, 6881

생활관

생활관 입관 관련 문의

02-820-6666, 6667, 6669

 

붙임 : 1. 2020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강의시간표 1

2. 2020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일정 및 운영 안내 자료 1
3. 2020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온라인 수업 가이드(학생용) 1

4. 2020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재택강의 시험 일정 1

 

 

2020. 11. 9.

 

 

다 빈 치 교 양 대 학 장

 

첨부파일 1.+2020학년도+동계+계절학기+교과목+강의+시간표.pdf
2.+2020학년도+동계+계절학기+일정+및+운영+안내+자료.pdf
3.+2020학년도+동계+계절학기+온라인+수업+가이드(학생용).pdf
4.+2020학년도+동계+계절학기+재택강의+시험+일정.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