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1. 운영 기간 : 2020.12.23.(수)~2021.1.15.(금) 16일간
2. 수강 대상 : 재학 및 휴학생(단, 의과대학 의학부 3학년 이상인 학생 제외)
※ 휴학생의 경우 다음 학기 복학여부와 상관없이 수강 가능
※ 단, 군입대 휴학생의 경우 2020.12.23.(수) 이전에 전역한 경우에 한해 수강 가능
3. 수업운영 방법
|
구분 |
수업 운영 방법 |
|
*대면수업 |
방역지침 준수 하에 강의실 수업 진행 |
|
혼합형
(대면+비대면) |
ㆍ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을 병행하여 실시
- Zoom 또는 녹화 동영상 강의를 혼합하여 운영
- 대면, 비대면 수업 비율은 담당교수가 결정 |
|
비대면 수업 |
ㆍ수업의 형태에 맞게 아래 유형 중 선택하여 운영
① Zoom 100%(실시간 화상강의)
② Hybrid형(Zoom + 녹화 동영상)
③ 녹화 동영상 100%
* 비대면 수업도 대면시험 실시 가능 |
※ 대면강의는 코로나19감염 추이 상황에 따라 비대면강의로 전환 가능
4. 운영 방침
1) 수강신청은 6학점 이내로 하며 1학점당 강의시간은 총 16시간으로 진행
※ 수강신청 매뉴얼은 추후 공지 예정
2) 계절학기 수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하며, 1교시당 50분 강의 진행
3) 계절학기 이수성적은 정규 학기 성적에 산입되지 않으며, 전체 학년 성적에 산입됨
※ 장학금 지급, 교직과정 선발 등에 반영되지 않음
4) 수강인원이 20명 이상인 과목에 한해 개설함을 원칙으로 함
5) 수강신청 학점 제한 : 개강 후 수강 취소하는 경우 취소한 학점만큼 다음 계절학기에
수강신청을 제한 함
6) 재학생의 경우 계절학기 수강 후 졸업 가능(단, 졸업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함)
7) 휴학생인 경우 계절학기 수강으로 졸업학점을 충족하더라도 복학하여 최소한 한 학기는
이수하여야 함
8) 2020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강의 평가를 해당 기간 내에 (2021.1.15.(금)~1.19.(화)) 실시
하지 않는 경우 성적조회 불가
9) 개강 후 수강정정 불가 : 학사운영규정 제55조 제3항에 의거함
10) 계절학기 학사 운영 일정을 유념하여 기간 내에 처리하여야 함
→ 수강신청 기간, 수강료 납부 기간 등 이후에는 해당 업무 처리 불가
11) 성적평가 : 전 과목 절대평가(2020-2학기와 동일)
5. 수강료
1) 1학점당 \90,000
2) 수강료 납부 방법은 추후 공지
|
구 분 |
일 정 |
비 고 |
|
수강신청 |
2020.11.25.(수) 10:00
~ 11.27.(금) 24:00 |
3일간 |
|
수강정정 |
2020.12.3.(목) 10:00
~ 12.4.(금) 24:00 |
2일간 |
|
수강료 납부(1차) |
2020.12.9.(수) 09:00
~ 12.11.(금) 21:00 |
3일간 / 고지서에 기재된
개인별 수강료 납부계좌 확인 |
|
수강료 납부(2차) |
2020.12.16.(수) 09:00
~ 12.17.(목) 21:00 |
2일간 |
|
강의평가 |
2021.1.15.(금) 10:00
~ 1.19.(화) 24:00 |
|
6. 진행일정 : 세부 일정은 붙임2 참조
|
1. 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기간 이외 수강신청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기간 내 수강신청 완료
요망
2. 수강신청 종료 후 수강과목 취소 및 환불 기준
- 취소 기간: 2020.12.18.(금) 01:00 ~ 2021.1.5.(화) 23:00
- 환불 기준
|
환불 금액 |
세부 내용 |
수강과목 취소 기간 |
|
등록금 전액 |
계절학기 개강 전까지 |
2020.12.18.(금) 01:00 ~ 12.22.(화) 23:00 |
|
등록금의 5/6 |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3일 이내 |
2020.12.23.(수) 01:00 ~ 12.28.(월) 23:00 |
|
등록금의 2/3 |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5일 이내 |
2020.12.29.(화) 01:00 ~ 12.30.(수) 23:00 |
|
등록금의 1/2 |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이내 |
2020.12.31.(목) 01:00 ~ 2021.1.5(화) 23:00 |
|
반환하지 아니함 |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경과 후 |
2021.1.6.(수) 이후 |
※ 매일 23시부터 익일 1시까지 은행 전산 점검으로 계좌 저장 불가
※ 해당일 23시 이전에 필히 저장(23시 이후에는 날짜에 따라 반환 금액 변경) |
7. 업무별 담당 부서
|
부서명 |
담당업무 |
연락처 |
|
다빈치교양대학(서울) |
계절학기 및 교양과목 관련 문의
재택강의(원격수업) 관련 문의 |
02-820-6059, 6060, 6635, 6631 |
|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
전공과목 관련 문의 |
[붙임2] 참고 |
|
학사팀 |
국내대학 학점교류 관련 문의 |
02-820-6037 |
|
재무회계팀 |
수강료 수납 및 환불 관리 |
02-820-6072, 6880, 6881 |
|
생활관 |
생활관 입관 관련 문의 |
02-820-6666, 6667, 6669 |
붙임 : 1. 2020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강의시간표 1부
2. 2020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일정 및 운영 안내 자료 1부
3. 2020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온라인 수업 가이드(학생용) 1부
4. 2020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재택강의 시험 일정 1부
2020. 11. 9.
다 빈 치 교 양 대 학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