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제 목 [공지] 2022-2학기 학사운영계획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7.21 조회수 1160

 

2022-2학기 학사운영계획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수업은 교육부가 제시한 학사운영 정상화방안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 운영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1. 2022-2학기 수업 운영 방법

 

항목

내용

수업운영

원칙

대면수업(학부, 일반, 전문, 특수 대학원)

비대면수업

원격수업으로 사전 승인된 교과목(2022.7.13. 기준)

- 학부: 243강좌 / 대학원: 28강좌 총 271강좌

* 강의시간표 조회 시 수업유형 확인 가능

시험 및

성적평가

시험: 대면원칙(비대면 수업인 경우 교수재량)

성적평가(학사운영규정 I 39(학업성적평가)에 준하여 적용)

- 상대평가 A유형(A:35%, A+B: 70%, D+ 이하 5%)

- 상대평가 B유형(A:50%이내, A+B: 90%)

기타

졸업인정제 기준 적용(영어, 한자, 한국어 능력)

대면수업 확진자 발생 시 2022-1학기와 동일한 대응 가이드라인 적용

2022-1학기에 수립한 업무 연속성 계획에 따라 비상상황 대비, 대응체계

계속 유지

 

* 다만, 정부 및 교육부의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주요 안내사항(출석인정은 기존과 동일)

 

. 코로나19 확진 또는 격리자(학사운영규정 제34) 및 유증상자 출석인정

 

구분

출석인정사유 (신청 )

증빙서류

출석인정 기간

확진자

본인입원 또는 전염성 질환

확진 관련 증명서 또는 증빙문자

(카톡 , 문자 등 )

해제일까지

격리자

본인입원 또는 전염성 질환

자가격리통지서 또는 증빙문자

(카톡 , 문자 등 )

해제일까지

유증상자

본인입원 또는 전염성 질환

음성확인서 또는 자가진단키트에 학번 ,

검사일자 기재한 사진 첨부

- 무증상 (접촉자 등 )인 경우 당일

- 증상이 있는 경우 3 일간

 3 일 후

유증상자

본인입원 또는 전염성 질환

선별진료소 또는 의료기관에서 발행한

음성확인서

재검사를 실시한 당일

 

.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따른 출석인정 지침

 

구분

접종 당일

접종 후 1 ~2

접종 후 3 ~

비고

출석인정

출석인정

출석인정

출석인정

중간ㆍ기말 시험 기간에는 출석 인정 불가

증빙서류

예방접종 확인ㆍ증명서 (백신 접종 카카오톡 , 문자 등 대체 가능 )

예방접종 확인ㆍ증명서 (백신 접종 카카오톡 , 문자 등 대체 가능 )

의사 진단서

 

 

2022. 7. 20.

 

교 무 처 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