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제 목 [변경] 2021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학부) 일정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29 조회수 1744

< 2021-2학기 (학부) 수강신청 일정 >

구 분

일 정

비 고

강의시간표 조회(홈페이지)

2021.7.19.()

- 강의계획서, 강의평가결과 동시 공개

- 강의시간 변경 불가

수강신청

사전테스트

장바구니 테스트

2021.7.21.() 10:00~16:00

- 테스트 종료 후 수강신청 자료는 일괄 삭제

 여석은 실제 여석이 아닌 테스트를 위한 임의 여석으로 입력되며, 실제 여석확인은 장바구니 이관 이후 확인 가능

짝수학번 테스트

2021.7.22.() 10:00~16:00

홀수학번 테스트

2021.7.23.() 10:00~16:00

수강신청 게시판 운영

상시

- 장바구니기간, 수강신청기간, 수강신청

  정정기간 게시판 운영

장바구니 담기

(여석 공개 전)

2021.8.3.()~8.5.()

(3일간)

★★ 2021-1학기부터 변경된 수강신청 제(장바구니 추첨이관제)에 따라, 재학 상태인 학생만 참여 가능

 · 수강신청 제한학점까지만 가능

 · 시간 중복 담기 불가

 복학처리 완료일: 2021.8.1.() 까지

- 예비과목 : 20과목(시간표중복 확인 안함)

 · 수강신청 제한학점 이외 담기 가능

 · 수강신청 시 편리하게 활용

장바구니자료 일괄 이관

2021.8.11.()

- 강좌별 4개 영역별로 구분하여 장바구니

  담은 인원이 수강정원 보다 적은 영역은

  수강신청 과목으로 자동 처리 함.

  (수강신청기간에 정정 가능)

4개영역 구분 : 자과자학년 / 자과타학년 / 복수, 연계, 융합전공 / 타학과 , 부전공

장바구니 미이관 과목

추첨이관 진행

2021.8.11.()

장바구니 이관 후

- 장바구니 미이관 과목은 여석 영역별 (자자/자타/타부/복연)로 각 여석의 일정 비율을 추첨하여 이관

 기존 추첨비율 50%에서 하향 조정 예

추첨이관 결과 및

추첨 후 여석 공개

2021.8.12.()

- 일괄이관 및 추첨이관 결과, 잔여여석 공

 2021-1학기에는 장바구니 전 여석을 입력하고 학생들에게 공개하였으나, 이관율 상향을 위하여 2020년 이전과 같이 장바구니 이관 이후 여석을 공개함

수강신청

짝수학번

(학번 맨 끝자리 짝수)

2021.8.17.() 10:00~18:00

마감시간 18

과목별 수강정원 공개

홀수학번

(학번 맨 끝자리 홀수)

2021.8.18.() 10:00~18:00

전체

2021.8.19.() 10:00~24:00

일반대학원생 선수과목 수강신청 가능(/부 여석)

 - 외국인 교환학생 수강신청 가능

2021-2학기 개강

2021.9.1.()

-

수강신청 정정

2021.9.1.() 10:00~

9.7.() 24:00

수강정원 통합 적용

수강과목 취소

(개강 4주차)

2021.9.22.() 10:00~ 9.28.() 24:00

-

 



유의사항 

- 2021-1학기 수강신청 대비 주요 변경사항    

- 변경된 제도에 따라 장바구니 담기 기간(8/3~8/5)에 담기를 하지 않으면 이관 및 추첨이관 대상  

  이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장바구니 담기를 시행할 것 

* 재학상태인 학생들만 장바구니 담기가 가능하므로 복학처리 완료일(8/1)까지 복학처리 완료 필수  

- 수강신청 학점 이월제  

  당해연도 2021-1학기에 수강과목 취소 전까지 기준으로 15학점 이상 수강신청한 학생에 한하여 

  잔여 학점을 당해연도 2021-2학기로 이월하여 수강신청 할 수 있음 

  (단, 수강과목 취소기간에 취소한 과목의 학점은 이월되지 않으며, 2학기 기본 수강신청학점의 

   잔여학점은 다음 해 1학기로 이월되지 않음) 

- 학번 구분 방법 

  학번 맨 끝자리가 1,3,5,7,9 홀수인 학생 - 예) 20180001 인 경우 홀수 

  학번 맨 끝자리가 0,2,4,6,8 짝수인 학생 - 예) 20180002 인 경우 짝수

 

*  수강신청 테스트 일정(7/21~7/23) 이전에 변경된 수강신청 로직 테스트를 위해 7/14~7/16까지 수강 

  신청 프로그램을 임시로 오픈하여 수강신청 담당자(직원)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한 수강신청 자료는 일괄 삭제됨]   


 

첨부파일